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재명 개 영상에 깔린 'I believe'…김건희 그 영상 패러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재명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가수 신승훈의 노래 '아이 빌리브(I Believe)'를 배경음악으로 넣은 개 영상이 올라왔다.

30일 이 후보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개(犬) 귀여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1분 분량의 이 영상에는 이 후보가 강아지를 안고 있는 모습 등이 담겼다.

중앙일보

[이재명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초반에는 강아지가 이 후보의 인터뷰 모습을 지켜보고 있는 모습이 나왔다. 자막에는 "바야흐로 견생 3개월, 돌아서려 해도 자꾸만 시선을 사로잡는 그를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적혔다.

이어 이 후보가 강아지를 안고 있는 영상과 함께 "나에게 포근한 품을 내어준 그 사람. 꿈결처럼 내 마음에 파고든 그 사람. 나를 놓아주던 손길마저 따뜻하던 그 사람"이라는 자막이 담겼다.

중앙일보

[이재명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후반부에는 '아이 빌리브(I Believe)' 노래 자막이 실렸다. 영상은 "나만큼 울지 않기를 그대만은 눈물 없이 나 편하개(犬)"라는 자막이 나오며 끝난다.

이 영상은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대국민 사과 영상에 '아이 빌리브' 노래를 삽입한 것을 패러디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김씨의 사과문 영상에 '아이 빌리브'를 배경음악으로 삽입한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는 김씨가 "제가 남편을 처음 만난 날 검사라고 하기에 무서운 사람인 줄 알았다. 하지만 그는 같은 옷을 입고 다녀도 자신감이 넘치고, 호탕했고, 후배들에게 마음껏 베풀 줄 아는 그런 남자였다. 몸이 약한 저를 걱정해 밥은 먹었냐, 날씨가 추운데 따뜻하게 입어라 등 늘 전화를 잊지 않았다"라고 말하는 부분에 '아이 빌리브'가 삽입됐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