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사 셰익스피어 4대비극 에디션 세트
민음사 셰익스피어 4대비극 에디션 세트 ©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햄릿, 오셀로, 맥베스, 리어왕 등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남긴 비극이 하나로 묶였다. 출판사 민음사는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에디션 세트'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신간 '4대 비극' 에디션은 부친살해를 복수하는 '햄릿', 아내의 불륜을 의심하는 '오셀로', 역모로 왕권을 찬탈한 '맥베스', 유산 조기 상속 이후 떠돌이신세를 겪는 '리어 왕' 등 총 4권으로 구성됐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은 죽음과 슬픔이라는 두 가지 특징을 지닌다.
비극은 관객이나 독자에게 슬픔의 감정을 제공하는데, 그 슬픔의 성격은 단순하거나 복잡할 수도, 그 정도가 강하거나 약할 수도 있으나 우리의 마음을 가라앉힐 뿐 들뜨게 하지 않는다. 둘째는 결국 주인공이 죽는다는 것이다. 극의 시작은 가볍거나 희극적일 수 있으나 곧 타협할 수 없는 갈등으로 치닫고 결국 주인공의 죽음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에디션에서는 매력적인 디자인 이미지로 비극이 지닌 어둠과 강인함과 에너지를 구현했다. 비극이 어둡기만 한 것이 아니라 인간 삶의 모든 희비를 드러내듯, 표지에 주로 사용한 블랙에는 강렬한 흑백의 대비와 각 작품의 상징 코드를 차용한 섬세한 조형으로 4종 4색의 매력을 이끌어 냈다.
또한 정보그림(인포그래픽)을 통해 셰익스피어 4대 비극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셰익스피어 그래픽, 보다 심도 있게 셰익스피어의 비극을 감상할 수 있는 스터디 가이드를 부록으로 수록했다.
셰익스피어 정보그림에는 일대기와 작품을 소개한 연표, 셰익스피어가 그동안 발표한 비극, 희극, 역사극, 로맨스, 장시, 소네트 작품의 수, 비극의 플롯 구조, 셰익스피어가 초연한 글로브 극장 조감도와 역사 소개, 셰익스피어 비극에서 죽음의 원인은 무엇인지를 분석하고, 셰익스피어와 4대 비극을 빅데이터로 요약한 워드클라우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1564년 잉글랜드 스트랫퍼드어폰에이번에서 비교적 부유한 상인의 아들로 태어나 엘리자베스 여왕 치하의 런던에서 극작가로 명성을 떨쳤으며, 1616년 고향에서 사망하기까지 총 38편의 극작품을 발표했다.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