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코로나 속 희망 기원' 불교계 삼보사찰 천리순례 마무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삼보사찰 잇는 순례길
(순천=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1일 전남 순천시 송광사에서 승려들이 국민의 평안을 기원하는 삼보사찰 천리순례를 떠나고 있다. 2021.10.1 iny@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불교계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자 시작한 천리순례 대장정이 18일 마무리됐다.

'삼보(三寶)사찰 천리순례' 참가자들은 지난 1일 승보사찰로 불리는 송광사를 출발, 팔만대장경판을 보관해온 법보사찰 해인사를 거쳐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신 불보사찰 통도사에 도착해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순례에는 상월선원 회주이자 조계종 전임 총무원장 자승스님, 총도감 호산스님, 윤재웅 동국대 사범대학장, 안현민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대불련) 중앙회장 등 스님과 불자들이 참여했다. 단기 참가자들도 함께하며 발걸음을 맞췄다.

순례단은 대장정 기간 423㎞를 걸으며 '코로나19' 치유의 바람을 전했다.

연합뉴스

통도사서 만난 윤석열·김혜경
(양산=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권 예비후보가 18일 경남 양산시 통도사에서 열린 '통도사 삼보사찰 천리순례 회향식'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부인 김혜경 씨와 나란히 앉아 있다. 2021.10.18 image@yna.co.kr


참가자들은 이날 통도사에서 연 회향식 발원문에서 "(순례에) 함께 하신 분들의 공덕을 찬탄한다"며 "저희는 이제 중생 곁으로 움직이는 불교, 적극적인 불교, 친절한 불교로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이제 각자의 처소로 돌아간다"면서 "모든 생명에 부처님의 가피가 가득하기를 발원한다"고 바랐다.

회향식에는 스님과 불자 외에도 국민의 힘 대권주자 윤석열·유승민 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부인인 김혜경 씨 등이 함께했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