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신간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2가지 심리실험'
[서울=뉴시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2가지 심리실험 (사진=사람과나무사이 제공) 2021.09.30.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여성의 신체조건, 특히 신장과 경제 상황 사이에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
이 사실을 기발하고 치밀한 연구 및 조사를 통해 밝혀낸 학자가 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머시허스트 대학 테리 페티존 교수는 이상적인 여성상 유행이 호황이나 불황의 흐름과 연관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가설을 세우고 연구를 진행했다.
그는 1960~2000년 '플레이보이'지에 발표된 '올해의 플레이메이트'에 선발된 여성모델의 특징과 당시의 경제 상황을 조사했다.
연구를 통해 그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키가 크고 덩치가 큰 여성’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 결과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남성이 선택하는 ‘플레이메이트’의 키가 커지는 경향이 있었다고 한다.
책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2가지 심리실험 ? 욕망과 경제편’(사람과나무사이)은 이 연구를 비롯해 흥미롭고 기상천외한 62가지 심리실험을 통해 욕망이 어떻게 인간을 움직이는지, 개인의 욕망이 어떻게 집단의 욕망으로 발전하고 사회의 다양한 영역, 특히 경제를 움직이는지 파헤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