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리플 CEO “SEC와 조건부 합의 의향 有”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코인니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플 CEO "SEC와 조건부 합의 의향 有"

유투데이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CEO가 24일(현지시간)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합의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SEC와 건설적인 길을 찾을 수 있다면, 우리는 물론 그것을 찾고 싶다. 그러나 XRP가 무엇인지에 대한 확실성이 없다면 해결 시나리오는 없다"며 "이더리움에 대한 SEC의 모호한 진술은 규제의 명확성 부족을 그대로 보여준다. 일각에서는 암호화폐 업계가 와일드 웨스트(Wild West, 미국 개척 시대의 황량한 서부)와 같다고 말하지만, 난 동의할 수 없다. 암호화폐는 이미 규제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中 암호화폐 금지, 탈중앙화 거래소 반사이익"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최근 중국 정부가 암호화폐 비즈니스를 전면 금지하면서 탈중앙화 거래소가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관련 데이터를 보면 지난 주말 탈 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과 스시스왑의 네이티브 토큰이 24시간 기준 각각 22%, 18% 상승했다. 이와 관련해 데니스 비노쿠로프 시너지 캐피탈 전략가는 "탈중앙화로의 위대한 전환은 우리에게 달렸으며,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공격적인 암호화폐 금지 덕분이다"라며 "향후 DAI 스테이블 코인이 USDT와 비교해 상당한 점유율을 얻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또한 탈중앙화 금융과 관련 마켓플레이스를 지원하는 레이어 1,2 솔루션의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中 BHEX 거래소, 10/16 플랫폼 영구 폐쇄

블록비트에 따르면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BHEX가 10월 16일 플랫폼을 영구 폐쇄한다고 공지했다. BHEX는 세계 각지 규제 요구에 맞춰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점진 중단한다고 밝혔다. 10월 9일 이후부터는 출금 서비스만 지원한다. 한편 앞서 후오비 거래소는 중국 사용자의 가입을 막은 바 있다.

도이체방크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향후 디지털 금 역할 기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독일 최대 은행 도이체방크 소속 애널리스트 마리온 라부(Marion Laboure)가 도이체방크 자체 프로그램 '?m 넥스트'에 출연해 "비트코인이 미래에 디지털 금 역할을 하는 것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이 21세기 디지털 금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대부분의 비트코인 매매는 투자와 투기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오늘날 비트코인이 신뢰할 수 있는 가치저장수단이 되기엔 변동성이 너무 크다. 다만, 암호화폐 산업에서 비트코인은 '선도자 우위'(first-mover advantage)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라면 이더리움은 디지털 은"이라고 설명했다.

로빈후드, 암호화폐 규제 조사 대응 위해 CCO 영입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증권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최고준법감시책임자(CCO)로 그레이스케일 CCO인 벤자민 멜니키(Benjamin Melnicki)를 영입했다. 그는 로빈후드 암호화폐 LLC의 CCO로, 암호화폐 규제 조사에 따른 준비 작업을 담당하게 된다. 벤자민 멜니키는 그레이스케일 외에 리플랩스 및 블록체인닷컴 규제고문으로 근무했으며,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스왑 딜러 규정 관련 이사를 담당한 바 있다.

잽 설립자 "비트코인 팁 지원 트위터, 세계 최고 송금 플랫폼 될 것"

라이트닝 네트워크 월렛 잽(Zap)의 설립자 잭 말러(Jack Maller)가 23일부터 iOS 트위터에서 지원되는 비트코인 팁 기능을 통해 10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송금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엘살바도르에 위치한 비트코인 수신자는 트위터 계정에 연결된 스트라이크 계정을 갖고 있었으며, 시카고에서 진행한 송금은 수초 만에 완료됐다. 해당 결제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설명이다. 잭 말러는 "아무도 웨스턴유니온을 사용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며, 트위터는 비트코인 팁 기능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좋은 송금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마이클 세일러는 해당 영상을 공유하며 "비트코인 라이트닝은 글로벌 결제의 미래다"라고 말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