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강원도, 드론산업 육성 및 기술개발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강태 기자]
국제뉴스

강원도청. 사진=국제뉴스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국제뉴스) 김강태 기자 = 강원도는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 아모텍이 24일 오전 11시 강원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드론산업 육성 및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도에 따르면 업무협약의 주요내용로 드론 관련 부품 개발 기술 연구, 드론 산업 실증 인프라 구축, 드론 부품 생산 공장의 이전 및 신설, 도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도 드론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사업 전반에 대한 3개 기관의 협력이다.

아모텍은 글로벌 원천 기술 및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지난 1994년 설립 이후 EMC부품, Antenna, BLDC Motor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매출액 2천억 원이 넘는 중견기업으로 드론 및 UAM용 PM모터 개발과 생산을 위해 오는 2024년까지 동송농공단지 내에 공장동 신축과 설비에 50억 원을 투자하고 20여명의 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다.

차세대 먹거리 산업으로 드론이 주목받고 있는 지난 2월에는 원주시가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드론특별자유화구역으로 지정되고, 6월 영월군이 드론실증도시에 선정되는 등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안권용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토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새로운 드론서비스 모델 개발과 실증지원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