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홍남기 부총리,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박정호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비서실 직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으로 5일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한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5일 기재부에 따르면 홍 부총리가 이날 오전 받은 유전자증폭(PCR)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확인됐다. 앞서 홍 부총리는 기재부 비서관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오전 일정인 ‘제42차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회의’를 마친 이후 모든 대외 일정을 취소한 바 있다. 이후 PCR 검사를 받고 자택에서 대기했다.

홍 부총리는 자택 대기 중인 상황에서도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통해 원격으로 업무를 수행했다. 다만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에는 불참했다. 홍 부총리는 공식 역학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대외 일정 없이 재택근무를 계속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내일 예정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 등 대외 일정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기재부 관계자는 “홍 부총리는 백신을 접종을 받았기에 역학조사 결과 수동 감시자로 분류된다면 지침상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을 전제로 출퇴근 근무가 가능하다”며 “역학조사에 따라 수동 감시자로 통보받으면 정상 출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류종은 기자 rje312@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