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경상남도 평생학습대상 공모 포스터 |
(창원=연합뉴스) 경남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9일부터 27일까지 '제1회 경상남도평생학습대상'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상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우수 사례를 발굴, 분야별 평생교육의 대표적인 모델로 발전시켜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려고 올해 처음 제정한 상이다.
공모 대상은 지난해 1월부터 8월까지 생애주기별 평생학습사업을 수행한 기관이다.
심사를 거쳐 경남도지사상 등 6개 상을 준다.
상을 받은 기관에 2022년 우수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비 500만∼1천만원을 지원하고, 경남평생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평생교육기관 대상 관련 공모사업 참여시 가산점을 준다.
또 수상 사례집을 발간해 평생교육기관 홍보 기회도 제공한다.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와 경남경제진흥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경남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업체와 전문 상담사의 1대 1 매칭을 통해 판매제품에 적합한 온라인쇼핑몰 입점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신규 판로를 지원한다.
온라인쇼핑몰 등록뿐만 아니라 온라인 입점을 위해 필요한 브랜드 디자인이나 상품 상세 페이지 제작 방법, 온라인 고객 관리·마케팅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컨설팅도 한다.
신청 대상은 자체 개발·제조한 디자인 제품을 보유한 도내 소상공인이다.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총 100개의 업체를 선정한다.
사업 신청은 경남경제진흥원 소상공인지원팀에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