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모델 인기…전체 판매량 중 95%↑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식기세척기도 '스팀' 인기가 압도적이었다.

LG전자는 4일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전체 판매량 가운데 95% 이상이 스팀 모델이라고 밝혔다. LG전자가 스팀 기능을 갖춘 식기세척기를 처음 출시한 지난 2019년에는 비중이 50% 수준이었지만 2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한 것이다.

스팀 식기세척기 모델 중에서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이 약진했다. 스팀 식기세척기 구매 소비자 중 약 절반은 오브제컬렉션을 선택한 것. LG전자는 건강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주방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 인기였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이 소비자로부터 위생 기능·세척력·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의 저변을 넓혔다고 자평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LG전자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세계김치연구소 등과 실험한 결과 표준코스로 고온살균 및 스팀 옵션을 적용했을 때 식중독 원인균은 물론 폐렴·이질 등 22종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난 것을 입증하기도 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위생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스팀은 식기세척기에서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탁월한 성능뿐만 아니라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한 제품을 앞세워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