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소진공, 대전·충청 공공기관과 지역 일자리창출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자리 창출·지역 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자활단체 서비스 이용·일자리 사업모델 개발도 협력

뉴시스

[서울=뉴시스] 29일 소진공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전충청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2021.07.30 (사진=소진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대전·충청권 공공기관과 협력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선다.

소진공은 지난 29일 대전·충청권 소재의 8개 공공기관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공공기관 8개사(협의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기업·주민의 고용안정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인재·취약계층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창출 ▲지역 소재 교육기관과의 일자리창출 등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의회는 또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자활사업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도 함께 체결했다.

양측은 자활기업의 서비스 이용 및 생산품 구매, 양질의 취약계층 일자리를 위한 사업모델 개발 등을 추진해 취약계층의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 나간다는 방침이다.

협의회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지역 대학생 대상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자활단체 출장세차 사업 전국 확대 ▲사내벤처 활성화 및 예비창업자 지원 사업을 연내 실행 과제로 선정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대전·충청지역 공공기관이 각자의 사업 분야와 특성, 강점 등을 연계하여 지역인재·취약계층 일자리창출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공공기관이 앞장서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