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비트코인, 장기적으로 분석할 필요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7월 30일 오전 8시 40분,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매일경제

△비트코인 차트, 출처: 업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박스권 상단인 4,600만 원 부근에서 상승세를 잠시 멈췄습니다.

김치프리미엄(해외보다 높게 형성된 가격)은 0%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47.8%로 전일 대비 0.7% 감소했습니다. 어제 비트코인이 쉬어가는 동안 알트코인이 더 강하게 올랐다는 의미입니다.

[주요 코인]

매일경제

△비트코인 차트, 출처: 업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일 시가총액 TOP 100 코인 중에서는 퀀트(QNT)가 +35%로 가장 큰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그 뒤를 이어 토르체인(RUNE), 솔라나(SOL), 팬텀(FTM) 등이 10% 내외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반면 하락 폭이 큰 코인은 없었습니다.

매일경제

△업비트 상승률 상위 코인, 출처: 업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 거래소에서는 dApp 게임 포털인 플레이댑(PLA)이 최고가 기준으로 135% 급등했습니다. 그 외 룸네트워크(LOOM)도 135% 급등했으며, 하이브(HIVE)는 58% 급등했습니다.

보통 비트코인이 오른 뒤 메이저 알트코인이 오르고, 그 뒤에 마이너 알트코인이 오르기 마련인데 아직 바닥권에 있는 마이너 알트코인이 많다 보니, 비트코인이 잠시 쉬는 타이밍에 급등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매일경제

△무비블록(MBL) 차트, 출처: 업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K-코인인 무비블록(MBL)도 바닥권에서 대량의 거래량 유입과 함께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비트코인이 급락하지만 않는다면 관련 코인에 대한 관심을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총정리]

2018년 11월에 시작한 ‘문호준의 디브리핑’ 암호화폐 시황 분석을 오늘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독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 올립니다.

디브리핑 독자들은 암호화폐의 ‘가치’에 투자하는 게 아닌 ‘투자 수익’을 추구하는 분들이 대다수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암호화폐 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굳이 미래를 예측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장에 특정 이슈나 특정 인물의 말 한마디도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지금 당장 비트코인의 방향성이 어떻고, 시장을 주도하는 코인이 어떤 것이며, 어떤 순환이 돌고 있는 지 파악하는 것이 ‘투자 수익’을 높이는데 가장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너무 먼 미래보다는 하루하루의 시장 흐름을 파악하며 투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2021년 7월 30일 디브리핑을 완전히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디스트리트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