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속초시, 드론방제 위한 농업인 자격증 취득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덕진 기자]
국제뉴스

속초시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속초=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속초시가 농업분야 병해충 방제 등 드론 활용도를 높여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및 생산비 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올해 3월 1일부터 변경 시행된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격증(드론 국가자격증)제도에 맞추어 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한다.

드론 국가자격증은 1종에서 4종까지 세분화되며, 속초시는 1~2종 자격 취득을 지원할 예정으로 교육비의 최대 70%를 지원한다. 1종(25kg~150kg까지의 드론 조종)의 경우 이론교육 20시간, 모의비행교육 20시간, 실시교육 20시간을 이수한 뒤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신청은 8월 6일까지로 4농가를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대상은 사업연도 1월 1일 기준 3년 이상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속초시 거주 농업인으로 운전면허 소지자 또는 면허 발급 가능자로 농업기술센터 지도팀(033-639-2589)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업용 드론은 항공촬영을 통한 농작물 생육확인, 병해충 공동 방제 등 다방면에서 활용도가 높고 노동력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꼭 필요한 농기계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가에 드론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여 신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