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유럽 코로나 확진자 5천만 명 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럽 코로나19 확진자가 5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로이터통신이 현지 시간 19일 보도했습니다.

로이터는 유럽, '아시아와 중동', '남미와 카리브해', 북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대륙별로 코로나19 확진자를 집계해왔습니다.

그러면서 유럽은 확진자가 8일마다 100만 명씩 늘었다고 로이터는 밝혔습니다.

확진자가 2천500만 명이 될 때까지 350일이 소요됐는데 다시 2천500만 명이 늘어 5천만 명이 될 때까지는 194일이 걸렸습니다.

로이터는 "유럽에서 전파력 강한 델타 변이가 확산하면서 신규 확진자가 기록적으로 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유럽 코로나19 사망자는 130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유럽 국가들은 다시 방역수칙을 강화했습니다.

네덜란드는 지난 14일 재택근무 권고를 없앤 지 일주일 만에 다시 도입하기로 했고, 프랑스는 보건의료인력 백신접종을 의무화하고 여가 문화시설 이용 시 접종증명서를 제시하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방역 규제를 전면 해제한 영국은 오는 9월부터 나이트클럽 등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 가려면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는 사실을 증빙하도록 하는 방안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혜경 기자(choice@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