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평창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아두이노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개발 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융은 기자]
국제뉴스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에서는 아두이노를 활용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체험마을 대표 및 사무장을 대상으로 '아두이노를 활용한 호롱 만들기'개발 교육을 진행한다.

아두이노는 주변 환경을 감지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사물과 IT장치 간의 연결을 위한 매체이다.

국내 농촌관광은 시장포화에 따른 수익성 악화와 관광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 시장 특성으로 인한 이중고를 맞이하고 있는데,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이번 교육은 기존의 농촌체험인 재배와 수확, 음식 체험 등에서 벗어나 코딩교과과정 중 하나인 아두이노를 활용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개발완료 후에는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농촌의 ICT 도입방안과 스마트팜 등을 알리는 데 이용될 수 있다.

평창군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김태겸 회장은 "평창군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는 농촌체험에 새로운 분야를 접목하는 융복합적이고 탐색적인 시도를 확대해 나가 평창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이번 사업은 강원도 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개발완료 후 관내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우선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