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오늘의 외교 소식

외교부, 유엔 각료급 에너지 포럼 참석…"탄소중립 달성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이성호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은 23일 화상으로 진행된 유엔 주관 각료급 에너지 포럼에 참석해 글로벌 에너지 전환 달성을 위한 우리나라의 노력을 소개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이번 회의는 유엔총회 결의에 따라 오는 9월 제76차 유엔총회 기간 중 열리는 고위급 에너지 대화' 준비 차원에서 진행됐다. 21일부터 25일까지 에너지 접근, 혁신·기술 및 데이터, 에너지 전환, 포용적이고 공정한 에너지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목표 달성, 재원 및 투자를 주제로 논의가 이뤄진다.

이 조정관은 "에너지 전환은 인류가 당면한 기후 위기를 해결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탄소 중립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국제적 연대와 협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리 정부가 지난해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오는 5월 '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P4G)'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국제사회의 정치적 추동력 강화를 위해 기여해 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각료급 포럼 논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7) 이행 및 파리협정의 기후 목표 달성을 가속화하기 위한 구체적 행동을 촉구하는 고위급 에너지 대화의 결과 문서에 반영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