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묵)은 4일 2021 괴산행복교육지구 학교-마을 교육과정 드론 프로그램을 칠성초 운동장에서 칠성초, 연풍초, 괴산고 학생 대상으로 진행했다.
괴산행복교육지구 학교-마을 교육과정 드론수업은 7월까지 12회 24차시 수업으로 매주 1회 괴산 동부권역 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드론 조작하기, 착륙하기, 사진 및 동영상 촬영하기 등 드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배운다.
드론 수업을 통해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을 충분히 하지 못했을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드론 활용 능력을 키워 미래 과학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끼고 미래사회에 준비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학교-마을 교육과정 드론수업을 기획한 마중물작은도서관 마을교육활동가(김은숙)는 학생들이 드론수업에 관심이 많으며 비행원리 및 드론 조정이 어려운 점도 많은데 진지한 모습으로 열심히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대견하다고 말했다.
학교-마을 교육과정 드론수업에 참여한 이연호(칠성초 6학년)학생은 "드론을 처음 조정해봐서 신기했고 조금 어렵기도 했지만 선생님의 설명을 따라 하다 보니 드론이 움직이는게 신기하고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