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경기도-육군, 7~8일 '드론봇·인공지능 전투발전 콘퍼런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경기도는 육군과 함께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1 드론봇・인공지능 전투발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육군 교육사 주관의 이번 콘퍼런스는 '첨단과학기술군'으로 변혁하는 육군의 도약을 위한 협력의 장으로 열린다. 드론봇・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육군 전력증강에 활용하기 위한 공공과 민간 전문가들의 방안과 최신동향을 소개한다.

첫날에는 경기도와 육군 간 드론봇・인공지능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과 개막식이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이광형 카이스트(KAIST) 총장이 '인공지능시대, 육군의 역할'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개막식 이후 진행되는 2개의 세션에서는 '드론봇 전투체계의 발전방향' 및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표준화 발전방안' 등에 대한 군과 산・학・연 관계자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국방AI 기술동향 등에 관련한 세션이 진행된다. '대규모 실시간 비디오 분석에 의한 전역적 다중객체 추적 및 상황예측 기술개발'과 '육군 인공지능 능력발전 추진현황' 등의 주제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콘퍼런스는 육군의 최첨단 군사기술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는 인공지능, 드론봇 등 미래기술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군 첨단전력 구축에 경기도내 혁신 기업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리며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행사기간 공식 홈페이지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moolgam@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