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악어 아빠·무브무브 키즈 우주 비행사·코딩하기 전 코딩책
외모와 재능,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지만, 그 대가로 다른 하나는 포기해야 한다면 어느 쪽을 골라야 할까.
노래를 잘하는 주인공 보미는 학교에서 자신의 외모가 예쁘지 않아 학교 뮤지컬 배우 오디션에서 떨어졌다고 믿는다.
어느 날 보미는 우연히 만난 꼬마 삼신에게 소중한 것을 주는 대가로 마음에 드는 눈, 코, 입 스티커를 받는다. 보미의 얼굴은 점점 예뻐져서 결국 뮤지컬 공연 주인공으로 뽑히게 되지만 더 큰 문제가 생긴다. 노래를 잘하는 재능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보미에게 정말 중요한 건 뭘까?
미디어와 연예 사업 발달 등으로 외모지상주의가 어린이에게까지 확산한 요즘 작가는 아이들에게 진짜 행복의 의미를 묻는다. 그러면서 각자 가진 고유한 개성과 재능을 발달시키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것이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크레용하우스. 112쪽. 1만2천 원.
▲ 갑자기 악어 아빠 = 소연 글. 이주희 그림.
제10회 비룡소 문학상을 받은 동화. 어느 날 부모들이 천진한 동물로 변한다는 기발한 상상을 바탕으로 했다.
잔소리를 잘하고 안 된다는 말을 자주 하는 아빠가 어느 날 악어로 변한다. 악어 아빠는 아이들이 원하는 모든 걸 들어줄 뿐 아니라 심지어 아이들보다 더 개구쟁이가 돼 버렸다. 아이들은 악어 아빠와 함께 걱정 없이 마음껏 노는 게 좋지만, 조금씩 걱정이 되기 시작한다.
비룡소. 96쪽. 1만 원.
▲ 무브무브 키즈 우주 비행사 = 소피 뒤소스와 글. 마크에티엔 팽트르 그림. 박대진 옮김.
20개의 플랩을 여닫으며 우주와 우주선, 비행사 등에 대한 지식을 익히는 플랩 팝업 그림책이다.
우주선의 발사부터 우주 정거장에서 우주 비행사가 하는 구체적인 일까지 꼼꼼한 정보를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돕는다.
보림. 14쪽. 2만원.
▲ 코딩하기 전 코딩책 = 박준서 오정석 글. 김혜령 그림.
미래 필수 언어로 꼽히는 '코딩'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설명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방송국 어린이 콘텐츠 작가가 함께 프로그래밍 언어 종류와 특징, 소프트웨어 작동 원리, 코딩의 쓰임새 등을 구체적으로 쉽게 알려준다.
동아시아사이언스. 132쪽. 1만2천 원.
lesl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