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 심사평가원 직원 대상 특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 기관 출범 이후 처음, 심평원장은 이달말 특강

급격한 환경변화 따른 건강보험 미래 전략 공유

뉴시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의 '건강보험의 미래 전략' 특강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김용익 이사장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보험의 미래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심사평가원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변화 속에서 건강보험의 미래 대응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김용익 이사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심사평가원장의 건보공단 방문 특강은 5월 말로 예정돼 있다. 양 기관장의 상호 방문 특강은 건보공단과 심사평가원 출범 이후 최초다.

김 이사장은 강연을 통해 심사평가원 직원들과 인구구조, 경제, 고용 등 미래 환경의 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을 위한 미래 전략방향을 공유했다.

먼저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동, 성장률 저하 등 경제·고용 변화 등에 따른 건강보험 미래계획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건강보험의 세 주체인 가입자, 공급자, 보험자 별 추진전략으로 ▲의료 수요를 줄이기 위한 '건강한 국민' ▲비용을 아끼기 위한 '합리적 의료' ▲수입을 늘리기 위한 '안정적 재정'을 제시했다.

이날 김용익 이사장은 "양 기관의 공동가치인 국민건강 보장과 건강보험제도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미래개혁을 완성할 수 있도록 공단과 심평원의 협력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