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방탄소년단, 비틀스와 함께 에스콰이어 '10대 그룹'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그룹 방탄소년단, BTS가 영국의 전설적 그룹 비틀스, 퀸과 함께 미국 잡지 에스콰이어가 선정한 역대 최고의 10대 그룹에 올랐습니다.

에스콰이어는 대중음악의 힘을 입증한 역대 최고의 10대 팝 밴드에 방탄소년단을 포함했다고 밝혔습니다.

에스콰이어는 "'아미'라는 팬클럽을 가진 7인조 그룹 방탄소년단은 보이그룹과 팬덤, 대중음악의 개념 자체를 빠르게 재정의했다"며 10대 그룹 선정 이유를 소개했습니다.

에스콰이어가 선정한 10대 밴드에는 BTS와 비틀스, 퀸 외에 영화 '드림걸즈'의 실제 모델이었던 흑인 여성 3인조 그룹 슈프림스, 스웨덴이 배출한 팝스타 아바, '서핑 유에스에이'라는 인기곡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비치 보이스가 올랐습니다.

또 웨스트코스트 록의 황금기를 일군 플리트우드 맥과 펑크와 사이키델릭 음악 발전에 기여한 슬라이 앤드 더 패밀리 스톤, '마이 걸'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낸 리듬앤블루스 그룹 템테이션스, 팝 디바 비욘세가 활동했던 데스티니스 차일드도 10대 그룹에 포함됐습니다.

에스콰이어는 지난해 12월 겨울호 표지 모델로 방탄소년단을 올리며 BTS의 그래미상 수상 가능성을 조명한 바 있습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연합뉴스)
정준형 기자(goodjung@sbs.co.kr)

▶ [단독] '월성 원전 폐쇄 의혹' 공소장 전문 공개
▶ 코로나19 현황 속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