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정선군 군민행복 실현 실무협의회 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선=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정선군이 군민 행복 과제 발굴을 위한 실무회의를 가졌다.

13일 군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군민행복, 공동체 회복을 위한 실무회의를 갖은 자리에서 군민을 위한 정책개발 실무협의회를 구성했다.

뉴스핌

정선군 정책개발 실무협의회.[사진=정선군청] 2021.01.13 onemoregive@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은 이날 회의에서 코로나19 위기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안전망 확대와 지역 소상공인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맞춤형 지원, 군민들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상시 방역체계 구축,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보건복지 확대 등을 위한 과제를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또 실무협의회는 칸막이를 없애는 자율토론을 통해 실현 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시책을 발굴해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서건희 기획관은 "협업과 소통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훼손된 공동체의 의식과 지역상권 붕괴에 대응할 수 있는 '두레' 정신과 적극적인 행정 혁신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정책개발 실무협의회 구성·운영을 통해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를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