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가칭 ‘화순군 청년센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화순=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화순군이 내년 상반기 문을 열 가칭 ‘화순군 청년센터’의 이름을 찾는다.

화순읍 향청리에 신축 중인 화순군 청년센터는 지역 청년의 소통, 교류,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공간이다. 화순에서는 처음으로 마련된 청년 공간이다.

1층은 청년카페‧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2층은 사무 공간‧다목적실‧소회의실, 3층은 미디어공작소(교육장‧촬영스튜디오‧편집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명칭 공모 기한은 오는 10일까지다. 화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이나 화순군청 기획감사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청년센터의 역할과 비전을 쉽고 기억하기 좋은 독창적인 이름을 마련하기 위해 명칭 공모를 추진한다.

공모는 화순군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인당 1건만 제출할 수 있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20만 원씩, 노력상 10명에게는 1만 원씩 상금을 지급한다. 상금은 화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공모 결과는 2021년 1월 초 화순군청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화순군 청년센터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향후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해 센터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