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수성대, ‘드론축구대회·드론페스티벌’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0 수성대총장배 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기도 광주시의 드론축구 동호회 펜타윙 소속 선수들과 수성대 드론기계과 교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수성대학교는 지난 24일 경북 칠곡군 수성대 드론교육장에서 ‘2020 수성대학총장배 드론축구대회 및 수성드론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드론축구팀 6개 팀이 참석한 드론축구대회에서는 화끈한 드론 공격 축구를 선보인 경기도 광주시의 드론축구 동호인으로 구성된 ‘펜타윙’이 우승을, 수성대 드론팀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에는 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됐고 준우승 20만 원, 3위 1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됐다.

드론축구는 골을 넣을 수 있는 골잡이드론과 골잡이를 안내하는 길잡이드론이 각 1대씩, 수비드론 3대 등 모두 5개 드론이 1개 팀을 이뤄, 3분 3세트 경기를 펼친다.

수성대는 드론축구 활성화와 드론기계과 학생들의 훈련을 위해 내년에 경복관 옥상에 드론축구장(7×14m, 높이 4~5m)을 조성할 예정이다.

LINC+사업 학습성과 발표회를 겸해 열린 이날 드론페스티벌에는 드론기계과 학생들의 ‘물류 이송 지상 드론 개발’ 등 5개 과제 학습성과를 발표했다.

또 드론제작 기업인 ㈜그리폰다이나믹스 등 협약기업 5개사의 첨단 드론제품 전시회도 열렸다.

문윤배 드론기계과 학과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산업 발전과 지역의 드론축구 문화를 확산시키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동기 부여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수성대의 드론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드론산업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