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삼성화재-스마트링크 서비스 활용해 고객 편의성 지속적 향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삼성화재는 최근 비대면 업무처리를 원하는 고객이 늘면서 스마트링크 서비스 활용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최근 비대면 업무처리를 원하는 고객이 늘면서 스마트링크 서비스 활용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있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 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하여 고객은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 처리하던 업무들을 모바일을 활용해 별도의 검색 없이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객은 스마트폰 전자서명과 청약서부본 또는 약관 등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 전달 서비스와 같은 보험가입 업무처리 외에도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변경과 같은 보험계약 관리 업무와 자동차 사고로 인한 보상의 업무처리, 만기·중도 환급금 및 휴면보험금 신청 등의 업무에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로 인해 보상을 받는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회사가 전달하는 다양한 알림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스마트링크로 손쉽게 할 수 있다.

또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콘텐츠, 보상처리 절차 안내 콘텐츠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 인터랙티브:난 어떤 동학개미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구독신청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