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심사평가사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21일부터 감정평가사회관에서 '심사평가사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사진=한국감정평가사협회.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21일부터 감정평가사회관에서 '심사평가사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교육은 심사평가사의 역량 강화를 통한 ▲ 감정평가서의 품질관리, ▲ 감정평가의 공정성 확보, ▲ 감정평가산업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8일까지 2회에 걸쳐 협회 및 회원사 소속 심사평가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 심사평가사의 직업윤리, ▲ 도시정비사업 관련 감정평가, ▲ 국․공유지 개발․활용과 감정평가, ▲ 기업가치와 영업권 평가 실무, ▲ 보상평가 심사상 주요 논점 해설 등으로 구성했다.

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장은 “사회가 고도화되면서 감정평가사의 사회적 역할 역시 강조되고, 더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받고 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분야 교육을 통해 감정평가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감정평가산업 전반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