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미술의 세계

오비맥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오비맥주는 재단법인 환경재단, 네이버그라폴리오와 함께 다음 달 11일까지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삶에 필수적인 물의 소중함을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물 보호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후원은 벨기에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가 맡았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난 2015년부터 관련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물 부족 개발도상국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공모전에는 청소년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물과 생활, 물과 생명, 물과 직업 등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출품 규격과 시상 내역 등 자세한 내용은 그라폴리오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부합성과 작품성, 전달성,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 점수(80%)와 그라폴리오 회원 투표점수(2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16개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상금 규모는 총 750만 원이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수상작은 내년 세계 물의 날(3월 22일) 주간에 서울 시내 미술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수상작 일부는 후원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의 한정판 전용잔으로 제작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명에 직결되는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