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직장인 투잡 위한 조언 '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 신간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혁재]
문화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MHN 권혁재 기자] 월급쟁이 직장인들의 투잡 고민을 해결해 줄 '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박하나 저, BJ퍼블릭)'가 신규 출간됐다.

저자에 따르면 이 책은 월급 이외의 부수입을 얻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가이드 같은 존재다. 퇴근 후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스마트스토어를 현실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이 책의 출간 목적이다.

한국광고학회가 세미나를 통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스토어는 간편 결제 이점, 데이터를 통한 성과 분석 및 자료 제공, 홈페이지 대용 역할 등의 부분에서 소상공인 편의를 높이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고객 커뮤니케이션, 후기 및 평점관리 부분에서도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간 '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가 한 달 만에 매출 1,000만원을 달성한 실전 전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및 이미지·상품 등록 과정 등의 노하우를 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의 주요 목차는 위탁판매 기초 이론 익히기, 스마트스토어 오픈 준비하기, 매출을 올리는 전략과 실습, 투잡에 최적화된 상품 등록 전략과 실습, 스마트스토어 운영 팁, 참고 사이트, 퇴근 후 계획 수립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방구석 비즈니스' 카페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 메리트다. 덕분에 경험이 없는 초보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것이 포인트다.

출판을 맡은 BJ퍼블릭의 한 관계자는 "이 책은 가격 경쟁이 아닌 키워드 경쟁 흐름에 맞춰 상품을 상위 노출시키고 이를 통해 최적의 매출을 기록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라며 "재고 관리 및 배송에 대한 부담 없이 집에서 편하게 고객이 나를 먼저 찾아오는 길을 만들어 높은 매출을 이뤄내는 노하우를 집대성하는 책"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