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네이버웹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웹툰이 업계 최초로 유료 콘텐트 하루 거래액 30억원을 돌파했다.
네이버웹툰은 7일 “지난해 8월 업계 최초로 하루 거래액 20억원을 돌파한 이후 불과 1년 만인 지난 2일 3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어 “네이버웹툰의 7월 글로벌 월간 순 방문자(MAU)도 6500만을 넘어서면서 두 달 만에 사용자가 100만 이상 증가했다”며 “글로벌 지역 사용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결제지표도 긍정적으로 상승하는 선순환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달 30일 실적발표에서 2분기 글로벌 거래액이 전년동기 대비 57% 성장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미국에서 충성도 높은 사용자층이 늘면서 미국 월간 결제자 수가 전년 동기 2배, 결제자당 결제금액도 50% 가까이 증가했다. 지난 5월에는 글로벌 유료 콘텐트 월간 거래액이 700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네이버웹툰 측은 “글로벌 창작 생태계를 기반으로 국가 간 콘텐트 유통이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달 올해 유료 콘텐트 거래액 목표치를 8000억원이라고 밝힌 바 있다
네이버웹툰은 “올해 연간 거래액 8000억 원 달성에 이어 향후 1조원 달성 시기도 예상보다 훨씬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