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전국시장군수협의회, 수원서 제6차 공동의장단회의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점 추진과제 선정·지방자치대상 수상자 시상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민선7기 2차연도 제6차 공동의장단 회의를 열고 지난 1년간의 주요 성과와 향후 과제 등을 논의했다.

연합뉴스

전국시장군수협의회, 수원서 제6차 공동의장단회의 개최
(수원=연합뉴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민선7기 2차연도 제6차 공동의장단 회의를 열고 지난 1년간의 주요 성과와 향후 과제 등을 논의했다. 협의회 대표회장인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 일곱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6.25 [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이 자리에서 협의회는 지속가능한 복지 패러다임을 정립하기 위해 지난 4월 28일 복지대타협 제안문을 발표한 것이 중앙·광역·기초 정부간 복지 역할 분담의 큰 틀을 제시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했다.

이어 지난 20대 국회에서 통과하지 못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21대 국회 재입법화, 지방소득세 확충을 통한 시군구 중심의 2단계 재정분권을 향후 추진할 주요 현안으로 꼽았다.

또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지방소멸대책특별법'(가칭)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제5회 지방자치대상 수상자로 박우섭(민선 3·5·6기 인천남구청장), 윤영진(계명대 명예교수), 이창용(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 상임대표), 김종호(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김두관(국회의원) 등 5명을 선정하고 상패와 상금 300만원을 각각 수여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