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성주군, 2019년 경북도 시‧군 평가 우수상···인센티브 1억1천만 원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상훈 기자]
국제뉴스

이병환 성주군수(가운데)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은 것에 대해 기뻐하며 관계 공무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성주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주=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성주군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

우수기관 선정으로 성주군은 재정 인센티브로 상사업비 1억 원, 포상금 1000만 원을 확보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주요정책과 도정 역점시책의 추진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지자체 행정역량의 기준이 되는 한편 군정 성과를 한눈에 살펴본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올해 성주군은 5대 국정목표와 연계한 정부합동평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일자리 창출, 투자유치 등 도정 역점분야 11개 지표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둬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행정역량을 입증했다.

성주군은 연초부터 지표별 목표달성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매월 추진상황 점검 지표 담당자 1:1 컨설팅 타 시‧군 우수사례 벤치마킹 읍면평가와 연계한 지표의 달성도 제고를 위한 부서 간 협업체계 구축 등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병환 군수는 "시군평가 결과는 공직자와 군민들이 노력한 결실로 군정역량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한 좋은 기회였다"라며 "군민 체감도를 높이는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