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동작구, 2020.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서중 기자]
국제뉴스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 학생들이 구청 부서에서 업무보조 일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관내 대학생에게 공공기관 업무 체험을 통한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모집대상 및 인원은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문대 또는 4년제 대학 재학 및 휴학 중인 대학생 44명으로 오는 6월 9일(화)부터 16일(화)까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단,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학점은행제 대학생, 해외유학생, 동작구 아르바이트 사업 2년 내 참여자는 제외된다.

구는 6월 23일(화) 모집인원의 30%(13명 이내)를 사회취약계층* 지원자로 우선 선발한다. 일반선발은 우선 선발자를 제외한 신청자 전원 대상으로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국제뉴스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 학생들이 구청 부서에서 업무보조 일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선발된 학생들은 희망업무분야 통근거리 전공 등을 고려해 부서에 최종 배치되며, 7월 8일(수)부터 8월 5일(수)까지 21일 간, 구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등에서 행정 업무 보조 민원 안내 자료정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근무시간은 1일 5시간씩 주 5일이며, 급여는 2020년도 동작구 생활임금(1시간 10,523원)이 적용돼, 만근 시 131만5,375원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2019년 자치구 최초로 실시했던 고등학생 아르바이트는 코로나19로 여름방학이 축소되어 이번 모집에서 선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구 대학생들에게 구 행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구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