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원광보건대학교,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운합 기자]

(익산=국제뉴스)장ㅇ누합기자=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2020년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국제뉴스

사진출처=원광광보건대학교 제공[사진-재능나눔 동아리 학생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시행하는 이 사업은 대학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농촌 재능 나눔을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농촌지역 사회에 대한 대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 있다.

원광보건대학교 동그라미, 비전옵틱스 등 2개 동아리는 농촌지역의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오는 12월까지 계획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학생복지처장인 문인오 교수는 "익산시 북부권에는 농촌지역과 읍,면,리 경로당이 많은 관계로, 지역의 건강 복지사업과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고, 학생들이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매년 해외 봉사활동, 전공 연계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사회봉사단을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누적 관리하고, 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