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5 (수)

포스코건설, 영역별 성과 담은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영역별 성과 담아…ESG경영 추진·UN SDGs 이행 등

포스코건설이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활동 성과를 담은 `2019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기업시민보고서는 포스코건설이 2012년부터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 경영활동 성과를 담아 발간해왔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명칭을 변경한 것이다.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활동 영역인 △ 비즈니스 △소사이어티 △피플 등 분야에서의 실천활동 성과들이 상세히 담겨 있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협력사, 지역사회,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글로벌 기업들에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활동 성과 공개를 요구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친환경 스마트 컨스트럭션 기술 개발 성과, 기업지배구조 선진화,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중요하게 다뤘다.

이와 함께 유엔(UN)이 권고하는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에 맞춰 포스코건설이 경제·환경·사회분야에서 세계가 직면한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는 기업시민 실천활동을 보고서에 담았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기업시민보고서를 통해“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경제적 이윤 창출을 넘어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건설업의 본질에 특화된 다양한 기업시민 실천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선순환 사회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기람 기자 kiraam@ajunews.com

박기람 kiraam@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