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중학생 중간고사 없이 기말고사만...중등인강 엠베스트로 기말 내신 준비하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코로나19로 학사일정이 변동됨에 따라 지난달 26일, 서울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 이번 1학기 중학생 중간고사를 치르지 않겠다는 발표가 있었다. 여기에 해당하는 중학생들은 중간고사를 건너뛰고, 곧바로 기말고사를 준비해야 한다. 1학기 시험이 기말고사 단 한 번뿐이라 범위가 넓고, 시험 자체에 대한 부담도 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에 중등인강을 활용해 1학기 기말고사를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이 늘고 있다. 특히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중등인강 1위 엠베스트(2019년 중등유료인강 공시매출기준)는 '1학기 기말 내신 진도 강좌'를 오픈하며 중학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엠베스트는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에만 주요과목 평균 95점 이상, 이른바 내신 최상위권 학생을 1만2512명, 올백+전교 1등을 한 학생을 전국 694개 중학교에서 총 1168명 배출한 중학생 인터넷 강의다.

엠베스트는 빈틈없는 시험 준비가 가능하도록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것은 물론, 시험의 최신 출제 경향까지 철저히 분석한 강의 컨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업계에서 손꼽히는 실력파 강사진이 단계별/수준별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자신의 실력에 맞춰 효율적으로 내신 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학교마다 교과서(출판사)가 다르다는 점을 감안, 교과서 전 종의 강의를 제공하는 것도 눈여겨 볼 만하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 과학 등 과목별로 교과서 맞춤형 내신 강좌를 제공하기 때문에 시험 준비 시 엠베스트의 강점이 극대화된다는 후문이다. 최상위권 학생을 위한 톱 클래스 강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다.

엠베스트는 학습한 내용을 점검하고, 정확하게 실력을 파악할 수 있도록 3단계 학습 평가 서비스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실력진단 (수학/영어 진단평가) △학습 내용 점검 (완전학습 평가) △최종 실전 대비 (단원별 적중테스트/시험대비 셀프테스트)로 구성된 학습 평가 서비스는 중간고사 미시행으로 객관적인 실력 판단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의 기준이 되어주고 있다.

중등인강 엠베스트 관계자는 "1학기에 배운 내용을 오로지 기말고사로만 확인해야 하는 중학생들의 걱정을 덜기 위해 2020학년도 1학기 기말 내신 진도 강좌를 준비했다"며 "우수한 품질의 강좌에 스마트펜, 교재, 태블릿PC를 연동하는 스마트러닝 시스템이 더해져 똑같은 시간을 학습해도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개인별 수준과 목표에 맞춘 1:1 학습 관리로 보다 체계적인 중학생 기말고사 준비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엠베스트에서는 1학기 기말고사 대비를 위한 내신 진도 강좌는 물론, 전 과목 전 강의 및 수행평가를 비롯한 비교과 컨텐츠와 1:1 관리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중등인강 엠베스트 7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