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충남도, 유망 '창업·벤처기업' 대상 디자인 개발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자인 개발 통해 제품 가치 높이고, 판로 확장…50개 기업 선정

내포/아시아투데이 김관태 기자 = 충남도가 오는 15일까지 ‘2020년 벤처기업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에 참여할 창업·벤처기업을 모집한다.

2일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도내 유망 창업기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을 지원, 제품의 가치를 높여 판로를 확장하기 위해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충남 소재 7년 이내 창업기업 및 벤처기업으로 초기 창업기업 참여율 50% 이상이 반영된다.

총 50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530만원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사업 수행 기관의 장비와 인력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유망 창업기업 및 벤처기업의 제품 디자인 컨설팅과 C/BI 개발, 3D 시뮬레이션 제작, 상표·디자인 출원 지원 등이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충남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혁신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사업공고)을 확인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창업·벤처기업 대부분은 디자인 개발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으나 기술과 자금 여력이 없어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기업 제품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판로 확장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는 지난해 50개의 기업을 지원해 약 220억원의 매출 성과와 128여명의 고용 창출을 이끌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