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포항시, 자연과 힐링하는 국민여가캠핑장 1일 본격 개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연일읍 중명리 중명자연생태공원 입구에 조성한 포항국민여가캠핑장(사진)을 본격 개장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포항시 제공) 2020.06.01.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연일읍 중명리 중명자연생태공원 입구에 조성한 포항국민여가캠핑장을 본격 개장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포항국민여가캠핑장은 2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사이트 30면의 캠핑시설과 관리사무소, 샤워장, 화장실, 음수대, 분리수거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개별 사이트 마다 전기시설과 소화기를 비치하고, 태풍이나 집중호우에 대비한 재난예·경보시스템과 방범용CCTV도 설치했다.

시는 지난 해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해 낙석방지시설과 안전난간, 음수대 주변 바닥정비 등 안전시설도 보강했다.

응급환자를 위한 제세동기와 일산화탄소 경보기도 구입해 캠핑장 이용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캠핑장 텐트사이트 이용요금은 7월과 8월 성수기 주말(금요일~토요일/공휴일 전날 1박 기준)은 3만5000원, 평일(일요일~목요일까지 1박 기준)은 3만원이고, 비수기 주말은 3만원, 평일은 2만5000원이다.

이용시간은 당일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이다.

이용방법은 포항국민여가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결제 후 이용이 가능하고, 사용일 기준 1개월 전부터 예약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포항국민여가캠핑장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관리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조현율 시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인 국민여가캠핑장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시설을 꾸준히 개선해 체류형 관광지로 조성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