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KB국민은행, MZ세대를 위한 `KB마이핏 통장·적금`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1일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신상품 'KB마이핏 통장'과 'KB마이핏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이번 신상품은 KB금융그룹의 KB마이핏 패키지 구성 상품이다. KB마이핏 통장은 만 18세 이상 만 38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다. 이 통장의 특징은 하나의 통장을 관리 목적에 따라 기본비, 생활비, 비상금으로 분리해 관리할 수 있는 '머니쪼개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또 비상금으로 분리된 금액은 최대 200만원까지 연 1.5%의 이율을 제공한다.

KB마이핏 적금은 만 18세 이상 만 38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다. 매월 1000원 이상 5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으며 이율은 1년 기준 최고 연 2.7%(우대이율 포함)를 제공한다.

KB마이핏 패키지 내 KB국민카드 상품은 소비취향에 따라 적립형과 할인형 선택이 가능한 KB국민 마이핏카드 및 펭수와 KB국민노리체크카드가 만나 리디자인된 KB국민 마이핏 에디션 노리 체크카드(펭요미)가 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