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3GO’ 행사 모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와 농가주부모임전남연합회(회장 박민숙),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회장 김납생), 전남새농민회(회장 강제석)는 지난 29일 함평군 대동면 일원에서‘전남농협 함께 3GO’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농촌의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양파뽑GO’,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양파김치 담그GO’, 이 날 담근 양파김치를 지역 복지센터에 기증하는 ‘이웃사랑 나누GO’등 총 3개의 행사를 하루에 함께 실시하며 진행됐다.
지역본부·농협함평군지부(지부장 송종철) 임직원과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40여명의 봉사단은 대동면 백호리의 양파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양파수확 일손돕기를 실시했으며, 같은 시간 대동면 용성리 에서는 함평산 양파로 만든 양파김치 담그기 행사와 함께 이 날 담근 양파김치 150박스를 이상익 함평군수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석기 본부장은 “현재 농촌에 일손부족 현상이 계속되고 있어 농가와 지역사회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우리 전남농협과 봉사단체들은 농업인의 곁에서 이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호남 김재홍 기자 hong9629@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