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배달 전용 세트 ‘나혼자혼밥세트’/제공 = GS리테일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투데이 박병일 기자 = GS25가 편의점 배달 전용 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언택트 쇼핑 트렌드로 인해 지속 성장하는 배달 서비스 시장 환경에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한 쇼핑 기회 제공을 위해 배달 전용 세트 상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세트는 △국산진심닭다리세트 △돼지X돼지안주세트 △나혼자혼밥세트 △1일1깡세트 △참치짜파구리세트 △건강든든한하루세트 등 6종이다.
GS25에 따르면 3월초 배달 전문업체 요기요와 손을 잡고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초기 도입 기간(3월2~8일) 대비 최근 1주일(5월18~24일)의 실적을 분석해 보니, 이용 건수는 5.8배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배달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행사 상품 외에는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자료에 기초해 이번 세트 상품을 기획했다. 실제로 5월(1~29일)동안 배달 주문은 20~22시가 29%, 18~20시가 25%로 퇴근 시간대에 배달 건 수가 집중 됐다. 주문이 많은 상품은 1+1·2+1 등 행사 상품이 19%, 치킨 15%, 프레시푸드 13%로 나타났다.
최송화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배달서비스 플랫폼 확대를 위해 전용 상품 개발, 할인 서비스 제공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