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여수시, 여수사랑상품권 10% 할인판매 '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목표액 80억원 돌파...25일부터 6% 할인 판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전남 여수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 특별 할인 판매한 여수사랑상품권이 지난 15일 판매 목표액 80억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발행한 여수사랑상품권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었다.

시는 코로나19 특별할인 상품권 목표액인 80억원 초과 판매로 10% 특별할인 보조예산이 모두 소진되고 각종 재난지원금 등 500여억원이 여수사랑상품권으로 시민들에게 지급됨에 따라 오는 22일 이후에는 10% 할인판매를 종료하고 오는 25일부터는 기존대로 6% 할인율을 적용한다.

시는 아울러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을 출시해 지난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앱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10km이내의 업종별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검색 기능, 가맹점 주소 및 전화연결 기능 등이 있다. 설치 방법은 휴대폰의 'Play스토어'에서 '여수상품권 가맹점'을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되고, 힘든 때에 여수사랑상품권이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전남형 재난지원금과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 등 각종 민생지원금 지급, 여수사랑상품권의 할인 판매를 통해 힘 내시고, 어려운 시기를 한마음 한 뜻으로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난 3월 정부의 상품권 10% 할인판매 방침이 내려오기 전부터 타 시·군 보다 한발 앞서 할인 판매를 시작했다. 시는 10% 특별할인 여수사랑상품권을 정부로부터 8% 국비지원을 받고 2%의 시비 예산을 추가 편성해 지난 2월 말 지류형 상품권 80억원을 발행해 판매해 왔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