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NHN(035420)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집에서도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고셀러TV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운영하는 창업교육 `고도아카데미`를 휴강함에 따라 교육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의 교육을 지원할 대체방안으로 개설됐다.
현직 쇼핑몰 CEO 및 실무자, 전문 컨설턴트, 마케터, 세무사, 포토그래퍼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쇼핑몰 실무 노하우를 공개하는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와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마케팅, 글로벌 창업 등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는 교육들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LIVE교육` 등을 주요 코너로 마련했으며, 이외에도 쇼핑몰 창업절차부터 운영노하우까지 이커머스 전반의 실무 내용 영상을 공개한다. 현재 고셀러TV를 통해 총 60여개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2~3개의 추가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NHN고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에도 쇼핑몰 창업 전문교육의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를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교육 확장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장벽을 완화하고, 구독자와의 소통을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