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아파트 리모델링' 시간, 비용 줄이는 인테리어필름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주거지의 용도에 대한 인식 자체가 크게 바뀌었다. 기존에는 단순히 먹고 자는 문제를 해결할 공간이었다면, 이제는 조금 더 삶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미적인 부분에 더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는 말이다.

따라서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아파트인테리어에 대한 부분인데,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주거 공간을 갖고 싶어 하는 것은 아마 많은 이들의 공통적인 희망 사항일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가장 독보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인테리어필름시공이다. 이유는 바로 일반 도배에 비해 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인데, 페인팅과는 달리 사전에 확실한 컬러라든지 분위기를 예측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일 것이다.

필름지는 접착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색을 덧댈 필요도 없으며 각종 화학 물질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유해물질 검출로 인해 여러 번 논란이 되는 페인팅과 비교하자면 더더욱 말이다. 그래서 주거 공간에 비용과 시간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시공 방법으로 많이 활용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또한, 인테리어필름의 경우 부분적인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눈여겨볼 만 한 부분인데, 예를 들어 기름때로 인해 주방인테리어 벽지의 일부분을 교체하고 싶을 때, 필름지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전체를 들어낼 필요가 없으니 훨씬 더 실용적이라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가구에도 활용할 수가 있는데, 색감이 마음에들지 않거나, 오래되어서 질리는 가구에 필름지로 시공 할 경우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로의 리모델링이 가능하다. 이 경우에는 비싼 돈을 주고 구태여 새로운 가구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조금만 더 창의적으로 생각한다면 그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시간이 흐를수록 접착력이 강해지는 필름 특성상 10년이상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필름의 재질과 성능을 잘 알고 시공 표면의 질감이나 굴곡에 따른 각각 다른 시공법으로 진행해야 하지만 셀프로 시공을 하는 것은 정말 손재주가 남다른 편이 아니라면 다시 고려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30년 경력의 인테리어필름지 판매 총판 및 직접 시공을 담당하는 골드그레이트 유재훈대표는 이분야에서는 제법 잘 알려져 있는 유대표의 말에 의하면 디자인은 단순한"소비"를 위함이 아닌 모두를 위한 편의와 감각을 자극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재질을 선택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친환경적인 인테리어필름지를 구매하는게 중요하다고 했다.

골드그레이트의 경우 오랜 경험과 노화우를 바탕으로 실제 재료를 사용한 것과 비교하였을 때 육안으로 거의 차이를 느끼기 함들만큼 완벽한 연출이 가능하다보니 개인뿐 아니라 입소문을 듣고 관공서, 호텔, 전시관, 기업등 다양한 곳에서 인테리어필름 시공관련 리모델링문의가 크게 증가하였다고 한다.

김가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