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네이버 21대 총선 특별 페이지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가 맞춤형 선거 뉴스 추천

네이버가 4·15총선과 관련해 유권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를 23일 열었다.

네이버는 선거 기간 총선 특별 페이지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총선 관련 뉴스와 여론조사 결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나오는 선거 관련 정보와 선거 당일 실시간 투표율, 출구조사 및 개표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올해 총선에서 ‘언론사PICK’ 코너를 신설했다. 각 언론사가 총선과 관련해 가장 중요하다고 직접 선택(PICK)한 기사들로만 구성된다.
조선일보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총선 뉴스를 제공하는 ‘주요 뉴스’ 코너에서는 평소 이용자의 소비 성향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기사를 추천해주는 ‘AI 헤드라인 뉴스’​와 ‘키워드 뉴스’로 구성된다. ‘키워드 뉴스’ 영역에서는 본인이 읽은 기사의 제목과 본문 내용을 기반으로 선거 관련 키워드가 자동 추천된다. 해당 키워드를 클릭하면 그와 관련된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이 끝나는 오는 28일부터는 설정한 지역의 후보자 관련 정보와 투·개표 정보를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별도 후보자 페이지도 신설돼 각 후보자 별 공약을 비교하고, 최근 근황을 실시간 볼 수 있다.

선거 당일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제휴한 KBS의 투·개표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지역 투표율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이번 선거에서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네이버 음성검색 기능을 활용한 ‘투표 약속’ 및 사진 앱 스노우(SNOW)를 통한 ‘투표 인증’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인준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