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단군소프트, 제플린 아시아 총판 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단군소프트가 핸드오프 툴인 제플린과 아시아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제플린은 사용자인터페이스(UI)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협력해 아이디어에서 최종 생산에 이르기까지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툴이다. 디자이너가 개발자에게 이미지의 크기, 위치, 색, 폰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서 전달하는 과정의 일부를 자동화해준다.

제플링느 엔터프라이즈 기업 환경에 맞게 회사 브랜드 이미지를 iOS, 안드로이드, 웹 등 다양한 플랫폼별로 안정적으로 표준화할 수 있는 '사내 디자인 가이드 배포 기능'을 제공한다. 또 샘엘(SAML) 기반의 싱글사인온(SSO)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일원화된 보안 기능도 포함돼 있다.

이승현 단군소프트 대표는 '단군소프트는 젯브레인 및 깃허브 아시아 총판쉽을 기반으로 데브옵스(DevOp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플린 총판쉽은 데브옵스를 넘어 디자인옵스(DesignOps)에 대한 컨설팅 및 서비스로의 확장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디자인옵스는 아직 업계에는 생소한 용어일 수 있다. 디자이너에게도 일원화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디자인 및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