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2020 청원생명축제…9월18일~27일까지 10일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청주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의 대표적인 농특산물 브랜드인 ‘청원생명’을 알리는 2020 청원생명축제가 오는 9월18일부터 9월 27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16일 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2020 청원생명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에서 축제의 기본방향 설정 및 개최 시기를 확정했다.

명실상부한 전국적인 농산물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총감독 권한 강화 ▶농산물 축제 정체성 확보 ▶대폭적인 변화 모색 등 농업문화가 살아 있는 체험형 축제로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동암 농식품유통과 주무관은 “지난 5년간 변화가 없었던 축제추진위원회를 대폭 개선하고, 축제 실행 부서를 기존의 문화체육관광국에서 농업정책국으로 변경했다”며 “시민이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 오감이 충족되는 축제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 14일 2020 청원생명축제 총감독 공개 모집을 위한 공고문을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총감독 보수는 5000만원이다. ▶청원생명브랜드의 가치와 도시▶농업 상생의 의미를 축제에 담아낼 수 있는 자 ▶축제 관련 분야에 기본 소양과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한 개최기간 3일 이상 행사를 총감독(총지휘 또는 총연출 등)의 지위로 진행한 자 등으로 오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