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하남시, 위례·감일지구 대중교통 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례~학동역 연계 광역버스 9202번 운행

위례~감일~9호선보훈병원역~원도심연계 38번 운행

뉴시스

위례~감일~9호선보훈병원역~원도심연계 38번 운행 노선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남=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원도심(신장·덕풍)과 신도시(위례·감일)를 연계하는 시내버스 30-1번을 다음달 3일부터 38번으로 변경 운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위례·감일 신도시 주민들은 원도심까지 가기위해 최소 1회 이상 환승이 필요하고 잠실역까지 경유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기존 원도심~잠실역~중앙보훈병원~위례·감일 신도시~성남 은행동을 운행되던 시내버스 30-1번을 잠실역을 경유하지 않는 경로로 변경해 38번 버스를 새롭게 운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위례·감일 신도시와 원도심 간 대중교통 통행시간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위례신도시는 강남방면 기존 시내버스 33번을 광역버스 9202번으로 전환해 11대로 운행할 예정으로 대중교통의 서비스개선 및 운행 안정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번 원도심~신도시 연계 버스운행 및 광역버스 9202번 전환은 위례신도시 입주민의 동의 및 버스 좌석 안정화를 위해 추진했다.

석승호 교통정책과장은 “지역 주민간 대중교통 연계를 위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내버스 38번 및 광역버스 9202번 운행으로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및 좌석 안정화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