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상명대, SW 중심대학 사업설명회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상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21일 오후 6시 서울캠퍼스 제1 공학관에서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 선정에 따라 교수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SW중심대학은 대학교육을 SW중심으로 혁신함으로써 SW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기업·사회의 SW경쟁력을 강화해 진정한 SW가치확산을 실현하는 대학을 말한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상명대는 휴먼지능정보공학과를 운영한 경험과 다양한 SW교육특성화사업을 잘 운영한 실적, 이후 AI·SW교과과정 운영 계획 및 능력 등을 인정받았다.

장준호 SW중심대학사업단장의 발표로 진행된 이번 사업설명회는 사업의 목적, 추진 방향, SW·AI 및 융합교육과정, SW 가치확산 등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뤄졌다.

또한 향후 추진되는 다양한 SW 관련 세부사업에 대한 구성원들의 지원을 요청했다. 오는 28일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상명대는 사업 선정 이후 SW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먼저 SW 개발 인식을 변화시키고 게임 개발에 대한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SW 개발 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자신이 생각하는 SW의 원리를 게임 형태로 구현하는 'SM 게임 만들기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와 함께 실행 가능하며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모든 형태의 앱(App) 또는 SW 개발 기술을 겨루는 'SM AI 경진대회'가 진행 중이다.

두 대회는 내달 5일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열리는 '상명 창의융복합 통합성과대회'에서 수상자에 대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홍조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