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뮤지컬 톱스타, '110억 펜트하우스' 주인 됐다…배우 공유와 이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부동산]

머니투데이

뮤지컬 배우 홍광호.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뮤지컬 스타 홍광호(42)가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펜트하우스를 110억원에 매입했다.

머니투데이가 발급한 부동산등기부등본에 따르면 홍광호는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펜트하우스를 매입했다.

홍광호가 이전 소유자와 부동산 매매 계약을 체결한 건 지난해 10월 6일로, 잔금 완납에 따라 소유권 이전 등기가 접수된 건 8개월 만인 지난 10일이다.

홍광호가 매입한 세대는 한강과 가장 가까운 동으로, 한 층에 한 세대로 구성된 펜트하우스다. 전용면적 234.8㎡(71평), 공급면적 313.8㎡(95평)으로 방 5개, 욕실 3개로 구성돼 있다.

홍광호는 이번 아크로리버파크를 매입하면서 아내인 배우 강예솔 씨 명의로 44억원의 부동산 담보 대출을 받았다.

아크로리버파크 이전 최고가는 2022년 5월에 거래된 68억원으로, 홍광호는 아크로리버파크 최고가 거래를 경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투데이

뮤지컬 배우 홍광호가 지난 10일 매입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 리버파크 단지 전경.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크로리버파크는 2016년 대림산업이 신반포1차를 재건축해 지은 아파트로, 올해 국내 공동주택 공시가격 순위 9위에 오른 고급 주택이다. 방송인 신동엽, 배우 공유, 고수, 가수 성시경 등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총 1612가구 규모의 이 아파트는 거래 가격이 강남권에서 최초로 3.3㎡(1평)당 1억원 이상을 넘어 '반포 원조 대장주'로 불린다.

홍광호는 2002년 뮤지컬 '명성황후'로 데뷔했으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닥터 지바고' '맨 오브 라만차' '데스 노트' '스위니 토드' '빨래' '노트르담 드 파리'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뮤지컬계 톱스타로 꼽히는 홍광호는 2014년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미스사이공' 투이 역을 맡으며 한국인 최초 웨스트엔드 진출자로 이름을 알렸다. 인기리에 방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무한상사' 편에 출연해 고 가수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 등을 부르기도 했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