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와이즈와이어즈, '2019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소프트웨어 테스팅 분야 선도기업 와이즈와이어즈(사장 박성호)는 지피티더블유(GPTW) 인스티튜트가 주관하는 '제18회 신뢰경영(GWP) 경영콘퍼런스'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회사를 선정하는 제도로, 와이즈와이어즈는 올해까지 총 6번 선정됐다.

와이즈와이어즈는 지난 2017년부터 경영시스템을 정비하고 전 구성원 한 방향 정렬을 시작으로 올해는 사업본부를 폐지했으며, 모든 경영진이 현장으로 나가 고객뿐만 아니라 회사 신입사원까지 직접 케어와 피드백을 줄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제공하는 서비스가 고객의 성공을 제대로 돕고 있는지 외부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개선할 부분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테스트 서비스를 향상해 '고객의 성공 도와주기(Helping Clients Succeed)'에 집중하고 있다.

회사와 구성원 간에 상호 신뢰를 높이기 위해 경영 현황에 대한 투명한 공개 원칙을 세우고 관련 정보를 월 2회 임직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승진과 보상 시스템을 공개해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경영방침을 통해 구성원은 안정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직원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배치하고, 상대적으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직원에게는 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장할 때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와이즈와이어즈는 지난 2011년 일본 지점, 중국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2017년 싱가포르,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2018년에는 미국 법인을 설립했다.

박성호 사장은 "구성원 입장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제도와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보완해 회사의 기업문화 슬로건인 즐거움과 꿈을 실현하는 우리의 신뢰 일터가 구현되도록 구성원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