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예천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예천군보건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천/아시아투데이 장성훈 기자 = 경북 예천군보건소가 2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대상자 40여명을 추가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섭취에 있어 상대적으로 취약한 임신부 및 출산·수유부, 영·유아를 위한 건강관리 지원서비스로 대상자의 영양불균형 상태를 개선하고 산모의 건강한 출산은 물론 태어날 아기의 원활한 발육과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지역거주 임산부와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가진 중위소득 80%이하의 가구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보건소를 방문해 영양평가를 받은 후 영양위험요소가 발견되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월 1회 영양교육과 상담서비스를 제공받고 대상자의 식생활에서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위해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시리얼 등이 처방된 6가지 패키지 중 한 가지를 받게 된다.

또 빈혈검사, 신장·체중측정, 식품섭취조사 등 영양평가를 대상자별로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가정방문을 통한 맞춤형 영양관리를 받게 된다.

연 1회 영유아를 위해 보충식품을 활용한 간식 만들기 조리실습을 하고, 식생활, 영양관리, 모유수유 보충식품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도 매달 교육을 실시한다.

참여 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최근 3개월분 이상 포함),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류(해당자), 산모수첩사본 또는 의사진단서·소견서(해당자)를 구비해 예천군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직접 방문해 영양평가를 받으면 된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영양상태 개선과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대상자들은 반드시 신청해 달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